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관내 초등학생 4학년~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18일까지 무궁화아카데미 ‘홍구석 1열’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무궁화아카데미‘홍구석 1열’은 내 고장 문화관광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애향심을 향상을 위해 관내 면단위 행정구역의 특성화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 1일차 서면 무궁화마을 ▲ 2일차 두촌면 바회마을, 가람리조트 야외수영장 ▲ 3일차 영귀미면 공작산 수타사에 방문하는 2박 3일 숙박형 캠프로 운영된다.

홍구석 1열은 25일~27일 청소년수련원에서 숙박캠프로 진행되며 보리빵·고추장 만들기 등의 음식체험, 물놀이, 관광명소 탐방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내 고장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관장은“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홍천에도 다양한 볼거리, 활동거리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며, 이를 보존·계승하는 미래의 인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홍구석 1열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함께해요(참가신청)에 게시된 홍보포스터의 네이버폼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무궁화아카데미‘홍구석 1열’에 관련한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이현지지도사(070-4481-46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