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농업경제·건설도시 3개 분과 17명…오는 8월 26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부터 예산편성, 심의·조정 등 전 과정에 참여

홍천군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오는 8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은 행정복지·농업경제·건설도시 3개 분과 17명이며, 공고일 현재 홍천군에 주소를 둔 주민 또는 영업소의 본점·지점 사업체 대표와 임·직원이다.

공개모집 결과 신청인이 많을 경우 무작위 추첨방식에 따라 선정하며, 읍·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인원이 적은 면을 우선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선정된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제의 홍보 및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서 주민 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심의·조정 ▲예산편성 방향 등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은 8월 26일 오후 6시까지이며, 홍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홍천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예산담당을 방문하거나 우편(홍천읍 석화로93) 또는 팩스(430-2019)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주민참여예산제는 군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예산을 운영하기 위한 제도”라며 “군민을 대표해 의견을 수렴하고, 군민이 원하는 사업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홍천군 기획감사담당관 예산담당(430-2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