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농업발전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 나눠

신영재 군수와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가 25일,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에서 주최한 농정간담회에 참석해 농업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군의회에서 박영록 의장을 비롯한 최이경 부의장, 용준식 의원, 이광재 의원, 김광수 의원, 용준순 의원, 나기호 의원이 참석했으며, 홍천군에서는 신영재 군수, 최남식 농정과장, 박용규 축산과장, 박승영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영한 홍천군지부장과 관내 8개 조합장, 축협조합장, 강원인삼농협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군 농업발전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먼저 강동농협과 올해 봄에 체결한 로컬푸드 매장 추진 중단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올해 벼 수매문제에 대한 대책 ▲이번 호우로 인한 수해피해에 대한 대책 ▲농업관련 연구모임의 일원화 등 홍천군 농업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향후 지역 농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해 갈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박영록 의장은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어떤 부분을 행정에서 도와야 할 것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농정간담회를 주기적으로 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비록 이런 간담회가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만나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