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36보병사단, 홍천군청에서 창설식 거행

육군 제36보병사단은 5일, 홍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사단장(소장(진) 하헌철) 주관으로 홍천군 예비군지역대 창설식을 거행했다.

소장(진) : 현 계급은 준장(★)이나 소장(★★) 진급 예정자인 경우 (진급 예정자의 계급은 진급할 계급 뒤 괄호( )하여 "진"이라고 명시)

이번 행사에는 신영재 군수, 박영록 군 의회의장 등을 비롯해 홍천군 지역방위를 담당하는 여단장인 강신 대령과 대대장 이상탁 중령도 함께 자리했다.

홍천군 예비군지역대는 「국방혁신 4.0」의 일환으로 변화된 국내·외 안보상황 및 작전환경에 대응하고, 효과적인 예비전력의 관리와 지역방위태세 강화를 목적으로 강원도 지역에서는 최초로 창설됐다.

앞으로, 홍천군 예비군지역대는 횡성·홍천대대와 홍천군 예비군 읍·면대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간지휘 제대로서 2100여 명의 홍천군 예비전력에 대한 평시 교육훈련과 자원관리 등 지역방위태세를 갖추고 유사시 해 지역에 대한 작전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초대 홍천군 예비군지역대장은 남면 대장이었던 윤충식 예비군중대장(5급)이 취임했다.

하헌철 사단장은 창설식 축사에서 ”오늘 창설된 예비군지역대가 완벽한 체계를 구축해 홍천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지역방위 임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군정의 책임자로서 예비군지역대가 원활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