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일단시켜 우수가맹점 “홍천닭발” 선정
우수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개별쿠폰·홍보 지원

홍천군은 지난 16일, 강원도에서 선정한 배달앱 “일단시켜” 우수가맹점 1곳에 대한 시상식을 하고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작년 하반기 일단시켜 홍천군 우수가맹점으로는 홍천읍 연봉리에 있는 홍천닭발(대표 박지덕)이 선정됐다. 홍천닭발은 국물닭발을 대표 메뉴로 운영하는 식당이다.

일단시켜 우수가맹점은 강원도 전체에서 매출액 상위 150개소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출액과 주문 취소건수, 리뷰, 메뉴사진 등록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우수가맹점에는 ▲해당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개별쿠폰 지원(30만 원 상당) ▲배달물품 지원(일단시켜 나무젓가락, 업소당 3000개) ▲일단시켜 앱 내 배너 게시 및 블로그 홍보 등이 지원된다.

김완수 경제진흥국장은 “관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달앱 이용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일단시켜”는 소상공인의 배달앱 가맹 수수료 부담을 줄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강원도에서 도입한 민관협력 배달앱으로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할인 쿠폰 발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단시켜” 가맹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업소는 홍천군청 경제진흥과 또는 일단시켜 고객센터(1899-4242)로 문의하면 가입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