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심금화, 민간위원장 신경숙)와 홍천나누미봉사단(단장 원동욱)은 27일 홍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상생, 훈훈한 나눔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홍천읍의 나눔과 배려에 지역복지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동욱 단장은 “홍천나누미봉사단이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같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감사하며,  앞으로 주위의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소외계층 이웃들이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금화 공공위원장은 “꾸준히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시는 홍천나누미봉사단에 감사드리며, 더욱 따뜻한 홍천읍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경숙 민간위원장은 “금번 협약을 계기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어 기쁘며, 우리 협의체와 홍천나누미봉사단이 상생해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천나누미봉사단은 홍천 관내의 어려운 가정을 중심으로 맞춤형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전문 직종의 재능기부로 특화된 봉사단체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