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분야 연속 6회 대통령 표창 수상

홍천군 재난안전과 이태용 중대재해 대응팀장이 국가재난관리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태용 팀장은 진난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업무를 추진하는 데 행정업무 및 현장 업무의 적극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기간 물놀이 관리지역 50여 개소에 대해 T/F팀을 구성해 매주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현장 안전요원의 애로사항 및 행락객의 불편 사항을 청취했으며, 홍천강에 안전 표지판 206개, 인명구조함 60여 개, 구명조끼 4763개, 구명환 208개 등을 확충 정비해 인명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여름 장마철 지속적인 장맛비로 인해 물놀이 관리지역 내 표지판, 인명구조함, 컨테이너, 구명조끼 등 안전 시설물이 대량 유실됨에 따라 물놀이 관리지역 85개소에 대한 실태조사를 4일간 집중적으로 실시했으며, 신속한 현황 파악을 통해 이른 시일 내 보완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인명사고 발생을 막았다.

이태용 대응팀장은 “홍천강을 찾는 행락객들의 안전을 위해 인명 구조장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물놀이 사고 예방 관련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홍천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