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어린이인문학교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는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이 다음 달 15일 홍천관내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은 대도시 지역에 비해 인문학적 강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분야 전문인의 특별강연을 통해서 청소년의 올바른 자아정체성,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은 ▴1회기 – 상상이 현실이 되는 힘(심상범 마술사) ▴2회기 – 상상, 현실이 되다. 제4차산업혁명의 미래 (대학교수 이용규) ▴3회기 – 음악의 발자국을 찾아서 (플루티스트 최소녀) ▴4회기 – 좋은 사진은 찍는 게 아니라 머리로 기억하는 것 (사진작가 김상형)로 진행될 예정이며 첫 번째 강연으로는 심상범 마술사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심상범 마술사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힘’의 강연은 단순한 매직쇼가 아닌 ‘우리는 저마다 아주 특별한 존재들’과 같은 메시지를 담은 스토리텔링 매직쇼를 통해 이번 강연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이 삶의 주인공이 되어 당당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접수는 홍천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홍천어린이인문학교실’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최황선지도사(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