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 종료후 재난사고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안전교육

홍천군청소년수련원의 화재 발생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홍천군청소년수련원 소방 훈련 교육을 4일 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청소년수련원 급식소 주방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는 시나리오를 가정하고, 청소년과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홍천군청소년수련원 종사자와 홍천소방서 119안전센터가 연계 소방 훈련을 진행했다.

진행순서는 최초 화재 현장 목격자가 ″불이야″ 하고 외치며 화재 발생 상황 및 상황전파로 시작됐다.

이어 청소년수련원 종사자의 신속한 초기 화재 진화와 자위 소방 구조 활동으로 청소년 및 이용자들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 유도(대피 집결지)했다.

아울러 자위 소방 대장(최덕현 교육체육과장), 부대장(이수아 청소년 담당) 지휘하에 소방차 출동 시 진입로 확보, 인명구조 및 부상자 이송 및 응급처치를 수행하며, 홍천소방서 소방대원의 진화 작업으로 훈련을 마무리했다.

특히 훈련 종료 후에는 홍천소방서 대원들의 소화기 및 응급구조, AED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재난사고 및 긴급 상황 발생 시를 대비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덕현 교육체육과장은 “화재 발생 및 긴급 상황 등 재난 안전에 대비해 청소년수련원 종사자의 초기대응 능력 향상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원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