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신청 기간 4월 20일까지

홍천군이 전략작물직불제 사업 신청 기간을 오는 20일까지 연장·접수한다.

올해부터 전략작물직불제가 시행됨에 따라 홍천군은 농업인들에게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등록 신청 기간을 당초 3월 31일에서 4월 20일까지 연장한다.

전략작물직접지불제는 밀·콩과 같이 수입에 의존하는 작물의 국내 생산을 확대하고 구조적 과잉인 밥쌀용 벼 재배를 줄여 만성적인 쌀 수급 불안을 해소하면서 논 이용률을 향상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이다.

전략 작물은 동계 식량작물, 조사료, 논콩, 가루쌀, 조사료를 말하며 논에 전략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등에게 품목에 따라 ha당 50~430만 원을 지급한다.

동일 필지에 동계 밀∙조사료, 하계 논콩∙가루쌀을 이모작하면 10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여기에, 군은 전액 국비인 전략작물직불급에 군비를 추가로 지원해 여름철에 논콩 재배 시에는 ha당 250만 원을 지급한다.

전략작물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4월 20일까지 신청·등록하면 된다.

유진수 농정과장은 “이번 직불금 등록 기간 연장으로 많은 농업인이 전략작물직불금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금번 사업을 통해 농가는 소득작물 다양화도 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