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을 위한 통 큰 지원 약속

재)홍천한우사랑말(이사장 나종구)은 9일, 홍천한우사랑말 복합문화센터에서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청소년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학교밖청소년의 자립 및 학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지역의 대표 청소년 기관인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참여했다.

나종구 이사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밖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위해 재단법인의 기금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돕겠다”며 “한우 판매로 얻은 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지역과 상생하는 것이 법인 설립 목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학교밖청소년의 자립 및 학습지원을 위해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1 800만원 상당의 최신형 노트북 8대를 후원하는 후원물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후원한 노트북은 학교밖청소년의 검정고시 온라인 학습과 4차 산업혁명분야 청소년 IT·디자인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형준 관장은 “이사장님께서는 본 시설 운영위원으로 활동하시며, 수련관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해주시고 계신다”면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허 일 센터장은 “학교밖청소년의 자립 및 학습 지원을 위해 노트북을 후원에 감사드리며, 학교밖청소년이 사회에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센터가 많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