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어린이인문학교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는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 2회차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홍천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4회 차로 구성된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은 이전 1회차 강연에서 심상범 마술사를 초청해 인문학강연과 매직쇼가 진행됐으며, 이번 2회차 강연에서는 이용규 호서대학교 (융합공학과) 대학교수가 출연해 ‘상상, 그것은 현실이 되는 힘. 제4차 산업혁명의 미래‘ 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창조하고 현실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2회차 강연자인 이용규 대학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연구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학자임과 동시에 현재 진로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활용하여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직업 능력을 개발하고 현실로 이끌어내는 방법을 다룰 계획이다.

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미래 사회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미래 직업에 필요한 능력과 창의성을 자극하고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줄 예정” 이라고 말했다.

홍천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홍천어린이인문학교실’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최황선 지도사(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