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보건소가 모바일헬스케어사업 4기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보건소 건강전문가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스마트폰 앱과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활용해 6개월간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에서 만 60세 홍천군 거주자 및 직장인으로 현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이번 4기 대상자는 지난 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했으며, 모집인원은 10명이다.

대상자에 선정되면 참여 기간 내 3회 직접 방문을 통해 건강검진을 실시해 혈당, 혈압,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허리둘레, 체 성분을 측정하고 신체활동 및 건강행태 개선에 대해 상담받게 된다.

지난 2월부터 참여 중인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중간 검진을 실시해 건강위험요인 변화를 확인하고, 개인별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상담을 통해 건강관리 목표를 조정하는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자는 보건소 건강증진팀(033-430-4997)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여 중인 대상자들이 중간검진을 통해 변화된 검진결과를 확인하고 3개월간의 건강 변화에 만족해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군민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스마트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해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