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는 신학기를 맞아 대대적인 감염병 예방 홍보에 나선다. 관내 학교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단체생활로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으므로,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교육하고 홍보한다.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과 학교 학생들이 준수해야 하는 감염병 예방수칙으로는 손 씻기·기침 예절을 지키기,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받기 그리고 감염 환자는 전염 기간에 등원·등교하지 않기이며, 특히 개학이 시작되는 3월부터 증가 양상을 보이는 수두 및 유행성이하선염 등‘바이러스성 감염질환’ 예방에 적극적으로 손 씻기 교육을 할 예정이다.

또한, 초・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빠트린 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아직 접종하지 않는 예방접종이 있으면 보건소나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접종을 완료토록 가정통신문을 발송하고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낮은 온도에서도 살아남는 것은 물론 적은 양으로도 감염이 빠르게 전파될 수 있으므로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 예방은 연중 내내 주의가 필요함을 지도할 예정이다.

횡성군보건소장은 비누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깨끗하게 씻고 음식 익혀 먹기와 물 끓여 먹기를 실천하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집과 학교 등이 감염병 예방에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