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민원 친절교육으로 민원서비스 UP

홍천군은 8일, 홍천문화예술회관 1층 공연장에서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민원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악성민원 응대방법 및 민원응대 시 나의 감정관리” 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민원인의 심리 이해, 감정을 헤아리는 민원 응대방법, 전화응대요령, 대처 방법 등 일선 업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돼 민원담당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진숙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홍천군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에게 소통과 공감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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