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지난 9일, 청소년수련관 1층 프로그램실에서 홍천군 교육복지사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청소년수련관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교육복지사 정기회의는 학교와 청소년 수련시설의 상호 프로그램 홍보 및 업무협조를 통해 지역 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소년 교육 문화·예술, 복지 진로체험 활성화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 청소년에게 질 높은 교육복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진행됐다.

이번 2분기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교육복지사 정기회의는 홍천교육지원청(이명성 복지사), 남산초등학교(김성민 복지사), 석화초등학교(전상선 복지사), 홍천초등학교(윤연희 복지사), 홍천중학교(유아름 복지사)가 참여해 학교 별 근황을 공유하고, 기관에서 운영중인 주요사업 계획과 활동보고를 진행했다.

정기회의는 분기 별 1회씩 총 4회기가 진행되며, 학교와 청소년수련시설이 긴밀한 협조관계를 다지고, 수련관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제공과 학교 별 프로그램 협조요청을 통해 관내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박형준 관장은 “수련시설과 학교의 고충을 서로 공감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발전하는 청소년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