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의,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부의장 최이경)는 12일 오전 10시, 제338회 정례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0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의정발전 유공 공무원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 의정발전 유공에는 홍천군청 신원규 주무관, 홍천교육지원청 박희정 주무관, 홍천경찰서 김의진 경위, 홍천소방서 남윤재 소방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진행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38회 정례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정례회에서 다뤄질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안 심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의결했다.

10시 30분에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나기호 의원, 간사위원 용준순 의원)를 열어 ▲최이경·용준식·용준순·황경화 의원이 공동 발의한 홍천군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대행에 관한 조례안 ▲이광재 의원이 발의한 홍천군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천군 명예군민증 수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김광수 의원이 발의한 홍천군 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준순 의원이 발의한 홍천군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오후 2시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용준식, 간사위원 황경화)를 열어 홍천군수로부터 제출된 2022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2022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 심사했다.

1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감사실, 미래성장추진단, 행정복지국[행정과, 민원과] 소관 2023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