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어린이인문학교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는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 2회차가 지난 17일 홍천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홍천어린이인문학교실은 홍천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래 직업군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해 교육적, 인문학적인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총 4회 차로 구성된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 2회차 강연에서는 호서대학교 융합공학과 이용규 대학교수를 초청해 ‘상상, 그것은 현실이 되는 힘’ 제4차 산업혁명의 미래. 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강의내용으로는 ▲4차산업혁명 시대 직업교육 ▲4차산업 아마존스타일 ▲AI 발전 가능성 ▲4차산업혁명시대를 미리 알고 준비해야 하는 이유 등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필요한 직업 능력을 개발하고 현실로 끌어내는 방법을 제시하고 질의 응답하는 과정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 2회차 강연에 참여한 신민섭 청소년은 ”미래의 산업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지만, 교수님의 유익한 강의를 듣고 흥미와 관심이 생겼다. 다음에도 이런 강의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진로인문학교실은 총4회차로 계획되어 있으며, 3회차는 9월 23일(토) 김상형 사진작가의 ‘좋은 사진은 찍는 게 아니라 머리로 기억하는 것’ 주제의 강연이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관련 문의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최황선 지도사(070-4481-469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