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의 개념과 활용, 다양한 생성형 AI의 트렌드, 교육
홍천군청 공직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올바른 활용법 모색

홍천군은 데이터 기술의 변화에 따라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일, 홍천문화센터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Chat GPT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성균관대 국정관리대학원 남태우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생성형 AI와의 相生, 常生, 上生‘을 주제로 음악, 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Chat GPT의 개념과 활용방법, 다양한 생성형 AI의 트렌드, 기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글로벌한 시각에서 기술변화 트랜드와 활용사례 및 공공분야를 위한 Chat GPT의 활용, 이슈와 쟁점에 관한 다양한 시각과 방향성이 제시됐다.

특히 대표적인 생성형 AI인 Chat GPT를 활용한 서류 작성지원, 주민 자동응답시스템, 관광 정보 제공, 업무 지시사항의 전달 자동화 등 홍천군청 공직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올바른 활용법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는 교육이 이뤄졌다.

신영재 군수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홍천군이 선제적으로 디지털 진화에 앞장서길 바라며 공직 분야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주민들의 스마트한 삶을 주도하길 기대한다”며 “Chat GPT와 같은 신기술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강연이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AI 기술을 소개함은 물론 홍천군 공직자들이 최신 기술을 업무에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