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본회의, 조례특위, 공유재산특위

                                                      임시회 본회의 모습
                                                      임시회 본회의 모습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부의장 최이경)는 10일, 본회의장에서 제339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18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최이경, 황경화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최이경 의원은 태학리 항공대의 군용기 소음으로 주변 학교 학생들이 학습권을 침해받고 있음을 지적하며, 이에 대한 실태조사 및 피해 학교에 대한 지원을 촉구했다.

황경화 의원은 홍천군을 청년들이 살기 좋은,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만들기 위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하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인구정책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39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임시회에서 다뤄질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의결했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이어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용준순 의원, 간사위원 용준식 의원)를 열어 박영록 의원이 발의한 ▲홍천군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홍천군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심의했다.

또한, 홍천군수가 제출한 ▲홍천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농촌총각 국제결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청소 및 분뇨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8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오후 2시에는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위원장 황경화 의원)를 열어, 홍천군수로부터 제출된 2023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사․의결했다.

11일, 오전 10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관계 공무원을 출석시켜 군수, 부군수, 기획감사실장, 미래성장추진단장, 행정복지국장[행정과]에 대한 군정질문(1일차)을 할 예정이다.

                                                 임시회 본회의 박영록 의장
                                                 임시회 본회의 박영록 의장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