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2주간 접수
예산 5천만원 지원

홍천군이 관내 소상공인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제3차 소상공인 시설개선 및 경영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제3차 소상공인 시설개선 및 경영지원사업은 예산(보조금) 5000만 원이 투입되며, 지원 대상은 지난달 30일 기준, 대표자가 홍천군에 최근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해당 사업을 3년 이상 계속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이며 신청자가 구비서류를 준비해 사업장 소재지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범위는 외부 인테리어(도색, 지붕 수리, 간판 등), 내부 인테리어(도배, 페인트, 창호, 조명, 바닥 등), 장비 교체(주업종의 영업활동에 필수적인 장비·물품), 홍보비(포장재 제작, 브랜드 개발비 등)이다.

단, 홍보물·홍보비 지원의 경우 단독사업으로 신청 불가하며 신고된 영업장 면적 외 공간, 소모성 물품, 소프트웨어, 물품 수리, 영업활동에 직접 관련 없는 물품은 지원이 불가하다.

지원 금액은 신청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총사업비의 50% 내에서 업체당 최대 1000만 원이며 5개 사업장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업내용 및 신청 서식은 군청 경제진흥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