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뮤지엄산과 바운스 슈퍼파크 오크밸리 센터 방문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지난 14일 초등학생 4학년~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가보자, Go 원주’를 진행했다.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타지역의 환경·관광·문화지 직접 경험을 통해 새로운 적성·흥미를 탐색해 문화적 견문을 넓히고, 또래친구들과의 다양한 체험학습을 지원해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가보자, Go 원주‘ 프로그램은 뮤지엄산 판화공방을 방문해 자유로운 드로잉과 다양한 채색으로 세상의 단 하나인 나만의 머그컵을 제작해 보고 종이박물관 관람을 통해 종이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놀이욕구 및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다.

박형준 관장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알차고 건강한 문화생활을 잘 마무리한 것 같아 뿌듯하며 앞으로도 여름방학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및 체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연간 6회기로 ▲4회기 가보자, Go 롯데월드 ▲5회기 가보자, Go 레고랜드 ▲6회기 가보자, Go 여주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방법 및 궁금한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033-433-4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