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농협(조합장 심영주)은 17일, 홍천농협 경제종합지원센터에서 홍천농협 임직원과 과수 재배 작목반장들이 참석해 과수의 냉해피해 지원과 사전 예방, 우수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영양제를 무상 지원했다.

이번 영양제 지원은 이상기후로 인해 봄철 홍천농협 관내 과수 재배 조합원들을 위로하고, 힘든 상황을 함께 이겨내고, 냉해 피해에 따른 작물 생장 부진과 낙과, 각종 병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른 피해 복구와 사전 예방을 통한 고품질 과수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자 지원하게 됐다.

과수 재배 작목반 냉해 피해 지원은 영양제 200병(750만)을 사과작목반과 복숭아 작목반에 공급했으며, 피해 면적에 비례 지원했다.

심영주 조합장은 “ 냉해 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과수 작목반에 영양제를 공급함으로써 차별화 되고, 우수한 홍천산 과수 농산물을 생산해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와 작목반 활성화에 기여하게돼 기쁘다. 앞으로도 이상기후로 인한 농산물 피해에 적극 대응해 농업인 소득증대 및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신복교 작목반장은 “항상 농업인 소득증대와 피해 지원을 위해 노력해주신 홍천농협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원 받은 영양제로 우수한 과수 농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