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첨부, 녹음방송, 신규 주민등록, 그룹관리 등 개선
휴대전화로 마을소식 및 행정, 재난, 알림 등 송출

홍천군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마을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운영 중인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의 고도화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마을교육을 실시한다.

이달부터 각 읍·면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지난 18일 서면(서면 행정복지센터)교육을 시작으로 21일 북방면(북방면 행정복지센터), 25일 내촌면(내촌면 행정복지센터), 26일 화촌면(화촌면 행정복지센터)교육을 통해 더 많은 군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 내달 8월에도 나머지 면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사용 방법은 스마트 마을 방송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홍천군 스마트마을방송“을 검색하여 앱을 내려 받아야 한다.

고도화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기존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문자방송에 이미지 첨부 기능을 추가하였고, 이장이 직접 모마일 앱에서 신규주민 등록과 하위 그룹생성관리 기능이 가능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또한, 녹음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어 산불예방 방송 등 수시로 주민 홍보가 필요한 경우 예약방송이 가능해 졌으며. TTS 방송기능 고도화(타이핑 성우 목소리 변환)로 주민 간 소통 활성화 및 군민의 알권리 충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앱 화면도 한 화면에서 방송실행에 필요한 모든 선택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으며 디자인도 깔끔하게 정리했다.

주민들은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통해 걸려 오는 전화를 받아 방송을 청취할 수 있으며 무선 마을방송과 휴대폰, 일반전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방송내용을 놓치지 않고 편리하게 청취할 수 있다.

또한, 방송 청취를 못 했을 시 부재중 표시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한달 전 내용까지 재청취가 가능하다.

신영재 군수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고도화는 홍천군민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의 일환이며, 군정 전반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극 활용해 빠르고 편리하며 누구나 살고 싶은 홍천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