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의 향연과 매력적인 행사

제27회 홍천 찰옥수수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홍천군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풍성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먹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홍천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행사로, 올해에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풍물놀이와 재즈 밴드, 민요 및 무용 공연 등 각양각색의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올해로 처음 선보이는 홍천강 별빛 전국가요제를 통해 끼와 재능이 가득한 참가자들의 공연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강원도 농협 5개 지부와 협력해 우수한 품질의 옥수수를 선보이며, 지역 소상인들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농산물과 먹거리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홍천군은 국내 유일 찰옥수수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적표시 제 15호에도 등록되어 있는 홍천의 우수 품질의 대표 농산물이다. 이번 축제에서 찰옥수수의 우수성과 품질을 자랑스럽게 선보일 예정이다.

주최 측은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자가용으로 방문 시, 구입한 옥수수를 실어주는 ‘옥식이, 옥순이 승강장’을 운영할 예정이며, 무더운 날씨에 쉬어갈 수 있도록 무더위 쉼터도 운영한다.

또한, 도보로 방문하는 방문객을 위해 1일 9회 순환하는 셔틀 버스를 운영한다. 해당 셔틀 버스는 축제가 진행되는 3일간 매 정각에 (09:00~18:00) 탑승할 수 있으며, 탑승 장소는 석화초교, 태림아파트, 종합사회복지회관 맞은편, 홍천읍 행정복지센터 앞, 홍천 하나로마트, 연봉정미소 사거리, 홍천시네마, 삼보빌라, 갈마곡 주공1단지 아파트, 파스구찌 등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