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청소년 자치 기구 청소년들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조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 기구와 교류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제주도지역 청소년 교류캠프는 강원도가 628년 만에 강원 특별자치도로 변경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홍천군청소년수련관과 조천청소년문화의집 양 기관의 청소년 자치 기구가 특별자치도라는 공통점을 토대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됐다.

교류 활동 내용으로는 ▲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문화 활동 공유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스브레이킹 ▲청소년 우수사례 공유 ▲청소년 친목 활동 레크리에이션 ▲기관라운딩 순으로 진행되며 또한 제주도 지역 청소년이 추천한 제주도 내 관광지를 탐방했다.

‘특별자치도 청소년교류캠프’에 참여하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이유은 위원장은 "이번 교류캠프를 통해서 제주도 청소년과 관계를 향상하고 추후 청소년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진행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조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강순원(16) 위원장은 "비행기를 타고 먼 거리를 이동해 방문하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에게 감사하며 다음에는 조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강원도 특별자치도에 방문해 교류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화답했다.

‘제주지역 청소년교류캠프’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033-433-4351) 김준희 청소년지도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