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1일부터 1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문화탐방캠프 ‘홍구석 1열’ 참가자를 모집한다.

무궁화아카데미는 홍천의 역사·문화·관광지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진행하여 내 고장 홍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무궁화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인 ‘홍구석 1열’은 내 고장 홍천을 알아가고 탐구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1일 차 서면 무궁화마을 ▲ 2일 차 두촌면 바회마을, 가리산레포츠파크 ▲ 3일 차 화촌면 동키마을에 방문하는 2박 3일 숙박형 캠프로 운영된다.

홍구석 1열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원에서 숙박하며 보리빵·고추장 만들기 음식 체험과 서바이벌게임, 관광명소 탐방 등의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내 고장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관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내 고장 홍천의 문화적 특색에 대해 알고 경험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애향심이 향상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한 네이버 폼 신청으로 진행되며 문의 사항은 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