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조회에서 요금결제까지 고객 One-Stop 서비스 제공
휴일 및 업무 종료 후에도 상하수도 요금 안내 및 신용카드 납부가능
자동이체 신청·해지 및 실시간 이사요금 등 정산 납부 가능

홍천군이 군민들의 상하수도 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상하수도 요금 전용 홈페이지인 ‘상하수도 요금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를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오는 9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으로 수돗물 사용량, 사용기간, 수도 요금 고지, 요금조회 납부,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24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금융기관과 관공서를 직접 방문해야만 할 수 있는 각종 요금 관련 민원을 pc와 휴대전화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고 요금도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가 본인 인증만 통하면 가능해짐에 따라 매월 신용카드 자동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홍천 군민들의 요금납부 편의 제공은 물론, 요금 관련 궁금증 해소와 함께 상하수도 요금 체납액 일소에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기존의 종이 고지서 대신 휴대전화로 상하수도 요금을 고지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상하수도 요금 문자 고지 서비스를 통해 종이 고지서 제작과 더불어 그에 대한 발송비용의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전자고지 납부는 웹사이트주소: https://www.hongcheon.go.kr/waterpay/ 를 통해 PC에서도, Mobile 에서도 손쉽고 간편하게 상하수도요금을 실시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된다.

김경인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상하수도와 관련된 그간의 잦은 민원을 적극 해소하고 주민편익 증진과 더불어 행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홍천군 상하수도 요금 사이버 창구를 개설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홍천군민 모두가  할 수 있는 물 복지 으뜸도시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