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 홍천군지부(지부장 박진근)는 23일, 홍천한우와 홍천군 농ㆍ특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농촌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홍천군한우협회, 홍천축협 주관으로 (사)소비자교육중앙회(회장 주경순) 회원 150여 명을 초청해 홍천한우와 홍천 농 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회원들은 이날 찰옥수수 체험장에서 옥수수 따기 체험 및 시식 행사를 마친 뒤 홍천축산농협생축장을 둘러보며 한우사육 현장 견학 및 먹이 주기 체험을 하고 홍천 한우의 우수성 및 안전한 축산물의 생산시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신영재 군수를 비롯해 홍천군의회 박영록 의장, 홍천군한우협회장 등 관내 기관장 및 단체장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홍천 한우와 홍천군 농 특산물이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돈독한 관계를 갖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신영재 군수는 “도농교류 행사를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교류로 홍천한우와 농산물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쌓이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홍천한우와 농산물의 우수성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