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영상제작 개발 프로그램 교육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허 일)는 23일,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광고 및 영상 제작 자기계발 프로그램 ‘미디어 제작소’를 학교 밖 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청자미디어재단강원센터 연계 올해 학교 밖 청소년 미디어 교육 사업 선정으로 광고의 특성 이해, 카피라이팅, 컨셉 메이킹 등 기본 이론부터 공익, 상업 광고 제작을 통한 마케팅, PR 등 설득 커뮤티케이션 개념을 교육하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촬영 및 제작, 편집기술을 배우는 등 실습 위주의 미디어 교육이 진행된다.

해당 사업은 2년 연속으로 선정, 운영되고 있으며 11월까지 17회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은정 팀장은 “작년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 교육 이후 올해는 광고 제작 미디어 교육을 통해 입시 및 취업 등에서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앞으로 겪을 학교 밖 청소년에 영상이라는 미디어 매체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자기 PR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다방면에서 인재 양성을 위해 센터에서는 소년에게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홍천군 지원으로 운영되며, 2024년 검정고시대비반 ‘스마트교실’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꿈드림(033-432-13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