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마을소식을 전달

홍천군은 지난 6월 기존 유무선 앰프를 통한 마을 방송에 취약점을 개선하고, 마을별 건의·요구사항을 반영해 사용자와 관리자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 고도화 사업 구축을 완료했다.

고도화된 스마트 마을 방송은 외부 녹음방송 기능, 문자 발송 시 이미지 첨부 기능, 스케줄 방송 기능, 하위 그룹 생성 기능 등이 추가됐고, 웹과 모바일 앱 플랫폼이 전체적으로 개선돼 이용에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본적으로 마을 이장이 모바일 앱 혹은 전화로 방송 내용을 녹음·전송하면 시스템에 등록된 마을주민 휴대전화나 집 전화로 마을 방송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녹음된 방송이 마을 방송용 대표번호(033-430-4889)로 걸려 오면 주민들은 수신해 방송을 청취하기만 하면 된다. 전화를 못 받은 경우 대표번호로 다시 걸면 1개월 전 내용까지 재청취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많은 주민이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에 신청·등록해 다양한 행정정보, 군정 소식 등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수시로 홍보하고, 이를 통해 주민의 알권리 증진과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스템 고도화 사업 구축 완료 이후 7월부터 읍·면별 사용자 순회 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