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 민원과 직원들은 지난 4일, 청렴 의식 고취와 더불어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한 자체 청렴 정책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일반적인 민원 및 특이민원 응대 요령, 위법행위 민원에 대한 직원 보호 및 지원사항 (웨어러블캠 사용 안내) 등 특이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상황별 대응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민원 응대 및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한 상황별 민원 응대 매뉴얼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소통 방안을 제시하며 친절도 향상을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

신진숙 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민원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민원 응대 기법을 익혀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주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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