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홍천군은 지난 4일부터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제공기관 신청 자격은 '발달장애인 활동 서비스 사업안내‘에 따른 시설 및 인력 기준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공공 비영리 민간기관(법인, 단체 등 포함)이다.

국가 또는 지자체에 법인, 단체, 기관으로 허가 등록 신고 등을 마친 경우에 한정해 신청 가능하다. 기관 선정은 지정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하며 지정기간은 지정일로부터 3년이다.

현재 홍천군의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제공기관은 홍천읍 소재에 1개소 지정 운영 중이고, 관내 발달장애인 수 증가와 이용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제공기관을 추가 지정 모집하며,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 서비스 제공기관은 청소년의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신규 지정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관내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증진과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돼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행복나눔과  장애인복지팀(033-430-2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 서비스 사업은 '장애인복지법' 상 등록된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 서비스 이용을 희망할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읍, 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구의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