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0회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임시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일, 보건소[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 상하수도사업소, 홍천군의회 사무과(서면), 읍․면(서면) 소관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을 심사했다.

보건소[보건정책과]

나기호 의원은 국고보조금 내시 변경으로 감액된 취약지역 응급의료기관 육성 예산에 대해 해당 병원에 예산감소로 인한 어려움이 없는지 살피고 필요시 차액을 군비로 추가 보조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했다.

최이경 의원은 8월 31일 이전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생활지원금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읍·면사무소를 통해 안내하도록 당부했다.

보건소[건강증진과]

최이경 의원은 체조, 걷기 등 신체활동사업에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생명지킴이 활동 사업이 연차별로 관내 자살률 감소에 효과가 있는지 분석하고 생명지킴이 전담인력 배치, 전문성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용준순 의원은 기존에 보건소에 방문, 수령해야 하는 치매관리용품을 면단위 보건지소에도 배치하는 방법을 검토해 달라고 건의했다.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

최이경 의원은 사업의 시급성과 국비 확보를 고려한 것은 이해하지만 공유재산 취득으로 올라온 사업에 대해 같은 회기에 해당 건물에 대한 실시설계비를 함께 예산에 올린 것이 성급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농기계 임대사업에 대한 농업인들의 만족도 조사와 농업발전에 대한 기여도를 수집하고 데이터화해서 분석할 필요성을 주장했다.

나기호 의원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보조사업이 농정과의 보조사업과 대상자가 중복 지원되지 않는지 면밀히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용준순 의원은 청년농업인이나 창업인이 제출하는 당초 사업계획서가 현실성이 있는지 실효성에 대해 심사숙고해 검토하고 농작업 대행 장려금 지급에 있어 작업 면적에 따른 정확한 산정을 요구했다.

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

나기호 의원은 농생물이용 연구실에서 배양하는 농업 미생물이 축사마다 다른 규모와 환경을 고려해 공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이경 의원은 지역 특화상품인 대홍복숭아에 대해 적극 지원하고, 전염성이 높은 탄저병에 대한 대비를 당부했다.

8일 오전 9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홍천군의회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조례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3년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최종 의결 후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