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열린 소통을 위한 ‘홍천 이음터’가 8일, 홍천전통시장 내에 개소했다.

소통공간 ‘홍천 이음터’는 민원인들이 편하게 방문해 홍천군과 소통할 수 있는 장소로써, 신영재 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의 하나로 추진했다.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홍천 전통시장에 주민과 열린 소통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군청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에 대한 민원과 소통의 불편함을 최소화함은 물론 더 나아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에는 신영재 군수와 박영록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강원도특별자치도의회 이영욱, 홍성기 의원, 홍천군 및 시장 관계자 등 20여 명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하고, 군민과 소통하며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자 노력하는 홍천군의 열의와 노력에 대한 응원과 지지를 표했다.

신영재 군수는 “홍천 이음터가 주민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자신의 의견을 전하고 홍천군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행정과 주민을 이어주는 진정한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과 열린 소통을 위한 ‘홍천 이음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홍천군 찾아가는 상담관과 직원이 민원 상담부터 의견 수렴, 군정 소식 전달 및 홍보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