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원리 체험 콘텐츠 전시

홍천군이 지난 12일부터 11월 26일까지 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 기획 전시로 과학원리 체험전 싸이팝(Sci-POP)을 운영한다.

싸이팝 전시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작한 전시물로 빛, 착시, 소리, 힘과 운동, 기체운동, 수학, 생명과학, 화학 등 어려운 과학 원리를 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다양한 과학원리 체험 콘텐츠로 색깔 그림자, 진자의 공명, 내리막 경주 등 20종을 전시하여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기며 다채로운 과학원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은 생명건강과학관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09:00~18:00)까지 가능하다.

단, 10월 둘째 주 9일인 한글날은 정상 운영되며 10일 화요일로 대체 휴관한다.

또 추석연휴로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휴관, 10월 3일 개천절부터 정상 운영된다.

박정임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과학체험 전시를 통해 방문하는 청소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이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와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기획전시 싸이팝은 과학관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홍천생명건강과학관(430-2834, 28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