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사회 청렴도 향상에 최선

홍천군이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홍천군은 지난 15일, 홍천군 종합사회복지관 1층 강당에서 ‘갑질예방과 리더의 품격’이란 주제로 올해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특강을 홍천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덕만(청렴 윤리연구원장) 강사를 초청해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갑질 예방, 부정청탁금지 및 수수금지 등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해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김덕만 강사는 “고압적이고 우월적인 지위에서 행해지는 부적절한 갑질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인허가 감독 조사, 고충 민원 등을 다루는 공직자들이 대국민 봉사자라는 인식 대전환과 청렴 생활화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위를 이용한 특혜 요구, 채용 비리, 사익 추구 등의 부당행위도 시급히 근절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영재 군수는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그동안의 잘못된 관행을 과감히 뿌리 뽑아 부정부패 타파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홍천군을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홍천 출신의 김덕만 강사(청렴윤리연구원장)는 연간 공직자를 대상으로 100회 이상 부패방지 및 윤리강연을 해오고 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전신인 부패방지위원회와 국가청렴위원회에서 7년간 개방형 간부공무원으로 재직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