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가을철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와 산불감시원 226명을 모집한다.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는 조장 1명씩을 포함해 산림과 16명과 10개 읍·면 각 10명씩 총 116명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전일 현재 홍천군에 주민등록 및 거주하며 산불진화를 위한 최소한의 체력검정을 통과한 해당 지역 여건을 잘 알고 있는 만 18세 이상 주민이다.

주요 임무는 산불방지 계도, 홍보 및 산불요인 사전 제거 등 예방사업과 산불 발생 시 초동진화, 잔불정리, 뒷불감시 및 산불장비의 사용, 관리, 기타 산림보호 관련 업무 등이다.

산불감시원은 홍천읍, 내촌면, 남면 각 12명, 서석면, 영귀미면, 서면, 북방면 각 11명, 화촌면, 두촌면, 내면 각 10명씩 총 110명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전일 현재 홍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근무할 읍, 면 소재지에 거주하고 있는 운전면허 및 원동기 면허를 소지하고 기동력을 갖춘 만 18세 이상 주민이다.

주요 임무는 산불감시 및 산불발생 신고와 진화, 입산자의 산림 내에서의 화기 취급 행위 예방 단속, 산림 내 또는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의 쓰레기 및 농산폐기물 소각 행위 단속, 입산통제구역의 입산자 통제 및 산불예방 홍보, 주민계도 등이다.

접수는 오는 13일까지 거주지 읍, 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홍천군청 홈페이지 홍천소식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의 경우 오는 17일 체력 검정을 실시할 예정이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2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산불감시원은 오는 16일 면접 심사를 거쳐 1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각 읍, 면 일정에 따른다. 근무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하루 8시간 근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산림과 산림보호팀(430-2781) 및 각 읍, 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