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조사 및 진출 도모

홍천군이 미국 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LA 한인 축제재단(이사장 배무한)의 초청을 받아 오는 11일부터 4박 6일 일정으로 LA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미국 현지 시장 조사 및 LA 한인 축제 참가 등 미국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함이라는게 홍천군의 설명이다.

올해로 50회를 맞는 LA 한인 축제는 `새로운 50년을 향한 위대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LA 국제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 홍천군에서도 농수산물 홍보 부스에 달스팜 영농 조합법인(대표 이영숙), 효자원 식품(대표 김수연) 2개 기업이 참가해 홍천군의 우수 농가공품을 홍보 판매한다.

이 밖에도 방미 일정 동안에 LA 지역 일간지(미주 중앙일보, 한국일보)와 라디오(라디오 서울) 인터뷰를 통해 홍천군의 우수 농가공품을 홍보하고, 세계한인무역협회 LA 지회장과 LA 강원도민회장 접견해 상호 협의 방안을 논의하고, LA 현지 한인 마트(한남체인, 시온마켓 등) 방문을 통해 시장 조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신영재 군수는 “이번 미국 시장 조사와 LA 한인축제 참가를 통해 홍천군의 우수 농가공품을 해외시장에 널리 알릴 기회를 만들어 미국시장 개척을 통한 기업 매출 증대를 도모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LA 한인 축제에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원주시(시장 원강수)와 정선군(군수 최승준)도 함께 참여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