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 할 부모와 자녀의 소통방법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가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홍천문화원에서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천진로아카데미 ‘부모와 자녀의 소통방법’을 주제로 한 명사특강이 진행한다.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인 홍천군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사회에 대비하여 도심권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직업군을 올바르게 이해해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21일에는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 임영주 대표의 ▲우리아이 글러벌 리더로 키우는 위대한 습관 ▲행복한 인재로 키우기 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녀의 소통방법에 대한 명사특강과 25일, 글로벌인재개발연구원 대표 최승필 작가의 ▲공부머리 독서법 ▲지금은 부모교육시대-독서의 힘,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공략방법에 대한 명사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명사특강을 통해 관내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설계 수립방법과 대입기초 준비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방법은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자녀를 둔 학부모, 청소년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033-433-4351로 문의하거나 hcyc.kr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박형준 관장은 “명사 특강을 통해 관내에서 수집할 수 있는 부족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