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및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 다양한 행사

제5회 홍천책 축제가 “함께 읽다, 서(書)로 잇다”라는 주제로 오는 14일 연봉도서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람과 책이 만나 함께 이어감으로 행복한 이번 축제는 독서 강연 및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주요행사로는 (도망쳐요, 달평 씨), (어서와요, 달평 씨) 저자인 신민재 작가의 만남을 통해 독서 감상 및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가족과 함께 보는 매직 쇼 ‘수리수리 마수리 북 나와라’는 오전, 오후 2번에 걸쳐 공연이 진행되며 삐에로 동화 마임공연, 인형극으로 만나는 명작동화 및 상상력을 키워주는 동화 구연 등 보고 느낄 거리가 풍성히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속 체험 공방으로는 ▲에코 크래프트 문구 만들기 ▲아쿠아마린  디퓨저 만들기 ▲보온, 보냉 크로스 에코백과 물병 세트 꾸미기 ▲압화로 꾸미는 캔버스 액자 만들기 ▲디폼 블록 미니언즈 저금통 만들기 ▲LED 우주탐험 탁상용 소품 완성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베스트셀러 도서 내용을 바탕으로 독서 퀴즈인 도전! 독서 골든벨, 이야기 속 주인공으로 변신할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과 원화전시, 그림책 포토존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지만,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인형극, 독서 골든 벨과 에코 프래프트 문구 만들기 프로그램은 현재 홍천군 평생교육포털(www.hongcheon.go.kr/edu/index.do)을 통해 접수 중이다.

이인식 교육체육과장은 “청명하고 단풍이 물들어 가는 가을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책 축제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셨으면 한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환경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행사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연봉도서관(430-25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