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까지 연속 6년간 우수기관 인증

홍천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 행복민원실’ 평가를 통과해 재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245개 광역, 기초자치 단체, 시도 교육청, 국세청 등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 외부 환경, 민원 서비스 만족도, 직원 친절도 등 4개 분야 26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2020년 신규 인증을 받은 홍천군은 행복민원실 운영을 통해 군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재인증에 선정돼 오는 2026년까지 연속 6년 우수기관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군은 민원인 편의를 위한 민원 카페 및 민원인맞춤상담실 조성과 사전 예약제 야간 민원실 운영 등 맞춤형 수요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신진숙 민원과장은 “국민 행복민원실 재인증을 계기로 군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편안하고 친근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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