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노인 및 노인복지증진 기여자 총 13명 표창장 수여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 홍천읍 어르신 한마음 축제 개회식이 20일, 홍천읍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신영재 군수, 최이경 군의회 부의장, 이형주 대한노인회홍천군지회장 등 각 읍, 면 노인회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 국민의례, 노인 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복지증진과 효행 등 유공에 대한 표창으로 모범노인 부문에 갈마곡2리 경로당 박부홍 어르신, 신장대 1, 2리 경로당 변기선 어르신이 수상했다.

모범노인 단체 부문에 갈마곡3리 경로당, 장전평1리 경로당이, 효행상에 삼마치 1리 송소자, 상오안리 지순희 씨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주) 우신물산 박예식 대표, 자영업 김웅진 대표가 표창을 받는 등 군수 표창 8명을 비롯해 군의회 의장 표창 3명,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장 표창 2명을 포함한 총 13명의 모범 노인 및 노인복지증진 기여자에게 표창 및 표창 패를 전달하며 노인의 날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에는 기념식에 가장 큰 이벤트로 진달래꽃 식재행사가 홍천읍 잿골체육공원에서 진행됐으며, 홍천군 군화(郡花)인 진달래꽃을 확산시키고자 지역 어르신들이 앞장서신 다는 데서 큰 의의가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