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어린이인문학교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는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이 오는 28일 수련관 3층 실내 집회장에서 청소년 및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은 대도시 지역에 비해 인문학 강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마술사, 플루티스트, 대학교수, 여행작가 등의 특별 강연이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진로 인문학 강의는 오재철 여행작가의 ‘남들이 원하는 인생을 살 것인가,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 것인가’를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꿈을 이루는 인생 및 행복한 삶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주는 인문학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재철 여행작가는 400여 일간의 세계 여행 후 세 권의 책을 출간하고 ▲꿈을 이루는 인생 ▲여행 인문학 ▲여행 사진 잘 찍는 법 등을 활용해 여러 관공서 및 각종 기업체에서 강사 및 사진작가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중요한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오재철 작가의 이야기와 경험을 통해 진로 탐색을 다방면으로 바라보는 방법을 모색하여 미래를 밝고 풍요롭게 만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홍천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홍천어린이인문학교실’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최황선 지도사(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