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ㆍ면아동문화탐방사업 마지막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다음 달 4일 읍ㆍ면아동문화탐방사업 ‘가보자Go 여주’의 참가 청소년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4학년~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읍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타지역의 문화·관광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회차 ‘가보자Go 에버랜드' ▲2회차 ‘가보자Go 남양주’ ▲3회차 ‘가보자Go 원주’ ▲4회차 ‘가보자Go 레고랜드’ ▲5회차 ‘가보자Go 롯데월드’에 이어 마지막 회차인 ‘가보자Go 여주’를 진행한다.

이번 ‘가보자Go 여주‘는 낙농도예 체험과 같은 이색체험을 통해 체험문화 견문을 넓히고, 소젖 짜기, 치즈피자밀크소시지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오감만족과 창의성 및 문화적 감수성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박형준 관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관외에서의 자연·예술·놀이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새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주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한 네이버 폼 신청으로 진행되며, 모집 정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자 혜택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출발 전 어린이 감성 카메라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에 있는 많은 초등학생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6회기 중 1인 2회로 참가 제한을 두고 있다.

한편, 읍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가보자Go 여주’를 끝으로 올해 활동이 종료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