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제2회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홍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훈)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세계문화 놀이와 의상, 음식체험 및 만들기, 드론 체험, 세계문화퀴즈, 핼러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행사는 오는 28일 개막식과 함께 다문화가정 한마음축제로 시작된다.

행사는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회장 윤성일)의 주관으로 다문화가정 5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경품추첨, 한마음체육대회, 장기 자랑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9일에는 베트남, 일본, 중국, 필리핀의 요리를 선보이는 홍천군 12팀과 강원도 6팀이 참가해 홍천 8대 명품을 주제로 창작요리를 겨루는 자신만만 세계요리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내내 많은 체험도 가능하다. 세계 음식 체험과 세계문화 놀이, 의상, 만들기 부스가 상시 운영되며, 몽골 전통집인 '게르'에 직접 들어갈 수 있는 체험도 마련돼 있다.

보물찾기, 퀴즈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드론 체험 등 다양한 유·무료 체험 활동이 준비돼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세계문화축제에 홍천군민뿐 아니라 많은 여행객이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에 참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해 앞으로 더욱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를 통해 홍천군은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의 홍보 및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