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홍천사과축제가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일원에서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사랑하는 사람과'를 슬로건으로 홍천군과 (재)홍천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한다.

홍천 사과 판매장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체험 행사 등이 준비돼 있으며, 이번축제는 개장식 공식행사를 생략하고 오픈기념 사과 나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무대에서는 지역 동아리와 가수 공연, 사과 길게 깎기, 사과 빨리먹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마지막 날엔 행운권 추첨과 사과왕, 사과요리왕 시상식이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천연염색, 꽃차 시음장, 드론체험, 떡메치기 체험장, 과일김치담그기, 전통주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사과를 활용한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홍천사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과나무 포토존에서는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해 방문객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4개 농가의 사과 판매장과 약 20개의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신선한 사과와 버섯, 잣 등 지역의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향토음식점과 일반먹거리 판매장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핫도그, 홍달빵, 사과쨈, 사과에이드 등 사과를 접목한 먹거리는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홍보·전시행사에서는 사과품종 전시관, 사과요리 전시관, 야생화 및 우리꽃 전시관 등이 준비돼 있어 다양한 사과 요리 및 품종을 관람할 수 있다.

전명준 이사장은 “홍천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농가의 소득을 기대하며 홍천의 새로운 명품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