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지난 11일, 홍천지역 청소년과 원주지역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지역교류캠프를 진행했다.

청소년 지역교류캠프는 홍천 거주 청소년과 타지역 청소년이 교류활동을 통해서 지역의 문화활동을 경험하고 지역별 청소년 활동을 공유하며 사회적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홍천-원주 청소년지역교류캠프의 내용으로는 양 기관의 청소년우수사례 활동을 공유를 통해서 프로그램 연계방안에 대한 논의활동을 시작으로 친목향상을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및 레크리에이션, 문제해결 능력과 협동심을 향상시키기 위한 레이저서바이벌이 진행됐다.

홍천-원주 청소년지역교류캠프에 참여한 신민섭 청소년은 "원주지역의 청소년과 프로그램 연계방안에 대해 회의를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고 내년도에는 꼭 원주지역의청소년과 함께 유익한 청소년활동을 진행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청소년지역교류캠프는 ▲1회기 춘천 ▲2회기 인천 ▲3회기 제주 ▲4회기 원주 교류캠프가 진행됐으며 오는 12월, 5회기 강릉 지역교류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지역교류캠프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033-433-4351) 청소년문화교육팀 김준희 청소년지도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