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 가정에 설치봉사

새홍천 로타리클럽(회장 강대규)은 14일, 홍천군지체장애인협회(지회장 이성우)와 함께 홍천군 관내 중증장애인 가정에 10대의 비데를 지원 및 설치해 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홍천 로타리클럽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장애인들의 개인 위생관리와 편의제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비데는 물을 사용해 세척하므로, 휴지나 수건을 사용하는 것보다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이며, 장애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강대규 회장은 “장애인들의 인권과 존엄성을 존중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비데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우 지회장은 “새홍천 로타리클럽의 도움으로 중증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에 큰 기여를 했다”며 “향후 새홍천 로타리클럽과의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장애인들의 복지와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새홍천 로타리클럽은 국제로타리 3730지구에 속한 비영리 단체이며 홍천군의 지역사회 발전과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장애인, 노인, 어린이,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