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2일차(교육체육과)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부의장 최이경) 행정사무감사가 16일, 교육체육과, 세무회계과, 복지과 소관에 대해 실시됐다.

교육체육과 소관

나기호 위원은 도 및 전국대회 유치가 매년 확대되고 투입되는 예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도록 경기 참여자들에게 숙소, 식사 등을 가급적 지역 내에서 소비하도록 유도할 것을 주장했다.

석화초등학교와 홍천중학교 이전에 대비해 이전부지 주변에 유해환경 요소가 없는지 사전에 점검하고,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종합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김광수 위원은 홍천군체육회 직원들의 각종 수당이 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을 준용해 지급되고 있는데, 평일보다 주말 근무가 많은 체육회 업무 특성상 휴일근무 수당에 대한 처우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이경 위원은 유소년 야구대회 개최를 통한 경제유발 효과를 수치상으로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것을 요구하고, 유소년 야구대회 사업 집행내역에서 같은 업체에서만 구입한 내용을 지적하며 관내 업체를 두루 이용하도록 보조금 및 위탁사업비에 대한 전반적인 지도감독을 당부했다.

이광재 위원은 스포츠클라이밍센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과 전문체육인 육성 지원 근거를 명확히 하기 위해 관련 근거 조례 정비 등을 검토해 달라고 했다. 또한 중등여자배구클럽의 경우 숙소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해 학교와 협의해 해결방안을 마련해달라고 했다.

용준식 위원은 폐교되는 학교가 늘어나는 현실을 감안해 농촌유학이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련 조례 제정 및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요청하고,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체육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시설운영을 주문했다.

용준순 위원은 골프장 이용객이 늘면서 오염물질 배출량이 늘어나고 있는데, 무분별하게 배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을 요구하고, 유소년 야구대회 집행내역 중 홍보비에 대한 과다한 지출을 지적하고 사업 완료 후 성과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오후 2시에는 세무회계과, 복지과 소관의 제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